본문 바로가기
일본 - 인물/성씨별 유명인

우에다(上田) 성씨를 가진 유명인은 누가 있을까?

by 미나미나(MINAMINA) 2024. 10. 20.

안녕하세요~ 이웃나라인 일본 문화를 탐구하는 미나미나입니다.
여러분들은 우에다라는 성씨를 듣고 가장 먼저 누가 떠오르시나요? 오늘은 일본에서 약 24만 명이 쓰고 있는 우에다 성씨를 가진 유명인 4명을 모아봤습니다. 모든 인물들을 다룰 수는 없기 때문에 혹시나 원하시는 인물이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sts목차

    1. 우에다 신야(上田晋也)

    출생: 1970년 5월 7일, 구마모토현
    직업: 코미디언(게닌), 사회자, 배우

    (출처: 소속사 ナチュラルエイト)

    우에다 신야는 고등학교 재학 당시 럭비부에서 함께 소속되어 있던 아리타 텟페이와 서로 알게되었고, 공통적인 화제를 가지고 있었던 두 사람은 금방 친해지게 됩니다.

    그런데 어느날, 우에다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코미디언 되기 위해 사무소에 이력서를 보내기로 한 전날에 우연히 친구집에서 두 사람은 재회하게 되었고, 같이 이력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카이자리스이교(海砂利水魚)'라는 만담 콤비를 결성합니다.

    입담이 좋은 편으로, 콤비 내의 포지션은 츳코미(보케에게 태클을 거는 담당)인데 데뷔 초기에는 보케였다고 합니다. 이후 그룹명을 '크림시츄(くりぃむしちゅー)'로 변경했습니다.

    2. 우에다 모모코(上田桃子)

    출생: 1986년 6월 15일, 구마모토현
    직업: 프로 골퍼

    Wojciech Migda / CC-BY-SA

    우에다 모모코는 10살 때부터 사카타 노부히로 주최의 골프 학원에 다니며 골프를 시작했는데요. 중학교 재학 당시에는 구마니치 토너먼트 주니어 여자 부문에서 2연패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프로에 전향한 것은 2005년의 일로, 프로테스트에 3위로 한번에 합격하고, LPGA 신인전 카가덴시 컵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일본 여자 골프에서 16회의 우승, 전미 여자 골프에서 2번의 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7년에는 사상 최연소 상금의 여왕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3. 우에다 아야세(上田綺世)

    출생: 1998년 8월 28일, 이바라키현
    직업: 축구 선수

    (출처: 우에다 아야세 instagram)

    우에다 아야세는 2019년 가입이 내정되어 있던 가시마 앤틀러스에 입단하면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2022년부터는 주 활동 무대를 유럽으로 옮겨, 벨기에 1부 리그의 세르클러 브뤼허를 거쳐, 현 소속팀인 네덜란드 1부 리그의 페예노르트 로트르담으로 이적했습니다.

    일본 대표팀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선수이며, 포지션은 공격수·공격형 미드필더입니다.

    4. 우에다 타츠야(上田竜也)

    출생: 1983년 10월 4일, 가나가와현
    직업: 방송인, 가수, 배우

    우에다 타츠야 공식 프로필 사진 (출처: 소속사 STARTO ENTERTAINMENT)

    우에다 타츠야는 텔레비전에서 춤추고 있는 이마이 츠바사를 보고 멋지다고 생각해, 쟈니스 사무소에 스스로 이력서를 보내고 1998년에 사무소에 입소합니다. 입소 후에는 쟈니스 Jr. 내의 유닛인 B.B.D.의 멤버로서 활동했습니다.

    2001년에는 도모토 코이치의 전속 백댄서로서 결성된 'KAT-TUN'의 멤버로 선발되어, 이후 「Real Face」라는 싱글로 CD 데뷔하였습니다.

    배우로서는 2000년에 데뷔해, 현재까지 드라마와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기 및 취미는 복싱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드라마 '보이즈 온 더 런'에 출연해 작중에서 천재 프로 복서 역할을 맡거나, 실제 프로 복싱 선수와 대결을 펼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