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 인물/성씨별 유명인

사사키(佐々木) 성씨를 지닌 유명인은 누가 있을까?

by 미나미나(MINAMINA) 2024. 5. 6.

안녕하세요~ 이웃나라인 일본 문화를 탐구하는 미나미나입니다.
여러분들은 사사키라는 성씨를 듣고 가장 먼저 누가 떠오르시나요? 오늘은 일본에서 약 65만 명이 쓰고 있는 사사키 성씨를 가진 유명인 7명을 모아봤습니다. 모든 인물들을 다룰 수는 없기 때문에 혹시나 원하시는 인물이 없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sts목차

    1. 사사키 노조미(佐々木希)

    출생: 1988년 2월 8일, 아키타현
    직업: 배우, 패션모델

    일본 배우 사사키 노조미
    사사키 노조미 공식 프로필 사진 (출처: 소속사 トップコート)

    사사키 노조미는 2006년 그라비아 잡지 '갸루콘JAPAN'에서의 초대 그랑프리 수상 및 슈에이샤 여성 패션 잡지 '프린세스 PINKY 오디션'에서의 그랑프리 수상을 계기로 그라비아 아이돌이자 패션모델로 연예계에 입문하여 활발히 활동하게 됩니다.

    이후 2008년 영화 『핸섬수트(ハンサム★スーツ)』에서 배우로서 데뷔하여, 각종 TV 프로그램, 드라마 및 영화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기혼자이며 남편은 일본의 코미디언인 와타베 켄입니다.

    2. 사사키 로키(佐々木朗希)

    출생: 2001년 11월 3일, 이와테현
    직업: 야구선수 (투수)

    일본 치바 롯데 사사키 로키
    (출처: 사사키 로키 인스타그램)

    사사키 로키는 고교 야구에서 활약할 당시 이미 구속 163km의 공을 던지고 있어 레이와의 괴물이라고 불리며 큰 주목을 받고 있었는데요. 2019년 드래프트 회의에서 홋카이도 일본 햄 파이터스, 지바 롯데 마린스, 도호쿠 라쿠텐 골든 이글스, 사이타마 세이부 라이온스 4구단에서 사사키 로키를 첫번째로 지명하였고, 치바 롯데 마린즈가 협상권을 얻어 최종 계약합의하여 프로 데뷔하게 됩니다.

    신장이 192cm로, 매우 큰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치바 롯데 마린즈 소속으로 포지션은 우투우타의 투수입니다. 일본 프로야구 기록이자 세계 기록인 13타자 연속 탈삼진, 프로야구 타이기록인 1경기 19탈삼진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사사키 아야카(佐々木彩夏)

    출생: 1996년 6월 11일, 가나가와현
    직업: 아이돌 (모모이로 클로버 Z 멤버), 패션 모델

    일본 아이돌 사사키 아야카
    (출처: 사사키 아야카 인스타그램)

    사사키 아야카는 2003년 초등학교 1학년 당시 쥬네스 기획에 스카웃되어 연예계에 처음 입성하게 됩니다. 테레비 도쿄의 인기 프로그램인 오하스타에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5학년 때까지 정식으로 출연한적 있습니다.

    이후 여성 아이돌 그룹인 모모이로 클로버에 멤버로서 데뷔하고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였고 여성용 패션 잡지 LARME의 정규 모델로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4. 사사키 미레이(佐々木美玲)

    출생: 1999년 12월 17일, 가나가와현
    출신: 효고현
    직업: 아이돌 (히나타자카46), 패션 모델, 배우

    일본 케야키자카46 사사키 미레이
    사사키 미레이 공식 프로필 사진 (출처: 히나타자카46 공식 웹사이트)

    사사키 미레이는 2016년 케야키자카46(けやき坂46) 멤버 오디션에 합격해 데뷔한 아이돌 가수인데요. 이듬해에는 텔레비전 드라마에 출연해 첫 주연을 맡게됩니다. 2020년에는 텔레비전 정보 프로그램인 'ZIP'내의 코너에서 리포터를 맡기도 하였습니다. 빵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하며 슈퍼볼 건지기가 특기라고 합니다.

    5. 사사키 켄스케(佐々木健介)

    출생: 1966년 8월 4일, 후쿠오카현
    직업: 전 프로레슬러

    일본 프로레슬링 사사키 켄스케
    (출처: 주식회사 켄스케 오피스)

    사사키 켄스케는 중학교 시절부터 유도를 시작했는데, 고등학교를 졸업 후 '조슈 리키(長州力)'를 동경해 1985년 재팬 프로레슬링에 입문, 1986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약 30년간 프로레슬링계에서 활약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다가 2014년 현역에서 은퇴했습니다.

    일본의 3대 프로레슬링 메이저 단체의 타이틀인 IWGP 헤비급 챔피언, 삼관 헤비급 챔피언, GHC 헤비급 챔피언을 사상 최초로 모두 석권한적 있는 선수로 신일본 프로레슬링, WJ 프로레슬링, 전일본 프로레슬링, 프로레슬링 노아 등을 거치며 커리어를 쌓았습니다.

    은퇴하기전까지 개인 사무소인 켄스케 오피스를 설립해 프리랜서 레슬러로 활동했었고, 한 때는 프로레슬링 단체 다이아몬드 링을 설립한 적도 있습니다.

    6. 사사키 쿠미(佐々木久美)

    출생: 1996년 1월 22일, 치바현
    직업: 아이돌 (히나타자카46, 캡틴), 패션 모델

    일본 히나타자카46 사사키 쿠미
    사사키 쿠미 공식 프로필 사진(출처: 히나타자카46 공식 웹사이트)

    사사키 쿠미는 2016년 케야키자카46(けやき坂46) 오디션에 합격해서 정식 데뷔한 아이돌 가수인데요. 이듬해에는 드라마에 주연 배우로서도 데뷔하게 됩니다.

    현재 케야키자카46은 히나타자카46으로 그룹명이 바뀌었고 사사키 쿠미가 히나타자카의 캡틴을 맡고있습니다. 또한 패션 잡지의 RAY의 전속 모델이기도 합니다. 애칭으로 쿠미텐이라고도 불리며 특기는 트럼펫이라고 하네요.

    7. 사사키 카즈히로(佐々木主浩)

    출생: 1968년 2월 22일, 미야기현
    직업: 전 야구선수 (투수)

    일본 야구선수 사사키 카즈히로
    (출처: 일본 프로 야구 명구회)

    사사키 카즈히로는 1990년 프로 입단해 선발 투수로 뛰다가 구원 투수로 전향한 야구 선수로, 일본 프로야구(NPB)에서 활약할 당시에는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에 속해있었고, 이후 메이저리그에 시애틀 매리너스 이적해 활동한 경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데뷔 2년만인 1992년에 처음 최우수 구원 투수가 되었고 1995년부터 1998까지 4년 연속으로 최우수 구원 투수 타이틀을 획득하게 됩니다. 요코하마 베이스타즈에 소속 당시에는 '하마의 대마신(ハマの大魔神)'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메이저리그에 이적해서는 아메리칸 리그 신인왕에 뽑히기도 했고, 한 때 NPB 시즌 및 통산 최다 세이브 포인트 기록 보유자이기도 했습니다. 은퇴 후에는 야구 해설자이자 평론가로서 활약하고 있고 현재 구독자수 약 124만명의 개인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